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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 입금 했는데 주문내역이 확인 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주문을 완료 후 주문내역이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는 대부분 결제가 완료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결제가 완료되지 않으면 주문 및 결제 승인이 모두 이루어지지 않아 주문내역에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

    완벽한 주문을 위해서는 주문 단계에서 결제등록까지 모두 기재 후 주문확인을 하는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 때, 하단에 나와있는 [결제하기]를 정확하게 클릭하셔야만 주문이 완료되어지게 됩니다. 

  • 주문한 상품의 배송기간은 얼마쯤 걸리나요?
  • 주문하신 상품은 입금확인 후 3~7일(휴일제외)이내에 전국 배송이 가능합니다.

    단, 대형 상품이나 주문제작 상품의 경우는 배송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주문 후 배송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 주문/배송조회 메뉴 클릭 후 [주문내역/배송조회] 메뉴를 클릭하시면 상품명 하단의 [배송추적]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상품발송 후에만 배송추적이 가능합니다. 

  • 구입한 상품의 반품 후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
  • -반품한 상품이 회수되어 확인(확정)되면 결제 취소가 접수되고 고객님에게 환불처리 됩니다.

    -현금결제: 회수확정후 2~3일내(휴일제외)로 요청계좌로 환불됩니다.

    -카드결제: 회수확정후 카드사 매출취소까지 4~5일정도 소요됩니다. 

  • 상품을 반품했는데 아직 카드취소가 되지 않았어요. 어떻게 된 건가요?
  • -반품 상품의 회수확인(확정) 후 카드사의 매출취소 처리까지 4~5일정도가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단, 회수는 되었는데 오랜 기간 결제취소가 않은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회수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이니

     반품영수증의 [운송장번호]를 확인후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주십시오. 

  • 상품의 교환/반품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1. 상품을 실제 받으신 날로부터 7일 이내

    (포장을 개봉하여 사용했거나 또는 설치완료(일부 설치상품)가 되어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이 불가하오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만을 개봉한 경우에는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합니다.)
    2. 받으신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사항과 다른 경우, 상품을 수령하신 날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사실을 알 수 있는 날로부터 30일이내
    3.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되어 있는 소비자 청약철회 가능범위에 해당되는 경우
    4. 고객님의 단순한 변심에 의해 상품의 교환 및 반품을 요청하시는 경우에는, 택배 비용이 고객님 부담이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1. 고객님의 책임으로 인한 상품 멸실 또는 상품 훼손된 경우
    2. 고객님의 사용에 의해 상품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예:화장품, 식품 등)
    3. 시간이 경과되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등의 가치가 상실된 경우 (예:계절상품 등)
    4. 복제가 가능한 상품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예:도서,DVD,CD등 복제 가능한 상품)
    5. 기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에 해당되는 경우
    6. 신선식품의 경우에는 반품FAQ에서 반품기준에 대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변심에 의한 교환, 반품인 경우 상품 반송에 드는 비용은 고객 부담입니다. 

  • 적립금/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는 기간이 있나요?
  • 주문하신 상품을 배송 받으신 후, 90일 이내에 주문내역목록에서 [상품수령확인] 하시면 적립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90일 까지도 적립을 위한 [상품수령확인]을 하지 않으시면, 수취 의사가 없는 것으로 판단하여, 자동 소멸 됩니다. 

  • 명의도용 등 개인정보 관련된 피해를 입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되나요?
  • -회원ID와 비밀번호의 불법도용 등 개인정보와 관련한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일차적으로 당사 고객센터로 신고하여 주십시오.

    -이차적인 개인정보 분쟁해결은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에서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 현금 영수증제도를 이용하면 뭐가 좋은가요?
  • ▶근로소득자 및 부양가족

    - 근로소득자이거나 근로소득자의 부양가족인 경우에는 총급여액의 15%를 초과하는 현금영수증 사용금액의 20%를 연말정산 시 500만원 한도내에서 소득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공제금액 계산법]
    [현금영수증등 사용금액 - (총급여액x15%)】x 20%(500만원 한도)
    ※ 현금영수증등 사용금액이란?
    - 현금영수증 + 신용카드 + 직불카드 + 기명식선불카드 + 학원지로 납부금액

    ▶법인 및 개인사업자
    - 사업자는 필요경비로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 접대비 인정을 받는 증빙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배송지 변경이 가능할까요?
  • 상품을 받으실 배송 주소지를 변경하실 수 있는 배송단계는 『배송대기』,『배송요청』단계까지만 배송 주소지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상품이 배송중일 경우에는 해당 택배사로 문의하셔야합니다.

    ※ 단택배사 문의 후 변경가능 주소로 변경 시 추가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반품 배송비 미결제로 환불유보중이라고 나옵니다. 어떻게 결제하나요?
  • - 환불유보란 반품신청 후  상품이 아직 판매자에게 도착하지 않았거나반품배송비가 결제되지 않았을 경우반품된 상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 판매자가 환불을 미뤄둔 상태입니다.

    - 반품 배송비는 반품원인을 제공한 사람이 부담하도록 되어 있으며반품 시 최초 운송비 또한 반품원인을 제공한 자가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반품배송비 미결제로 환불유보중이라고 나오는 경우 나의 쇼핑정보 > 주문/배송조회에서 [반품배송비 결제]버튼을 클릭하시면  반품배송비를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 농,수,축산품을 주문했는데, 반품(또는 교환)할 수 있나요?
  • 판매자 귀책사유가 있을 경우 가능합니다.

     
    - 단 농산물의 특성상 배송전에만 주문 취소가 가능하며

    - 상품하자판매자 귀책사유로 인한 반품/교환만 가능합니다. 

  • 고객의 변심, 주관적인 판단이란게 무엇인가요?
  • 상품의 하자가 아닌 고객의 판단즉 달다/짜다/맵다/시다 등 상품이 입맛에 안맞다마음에 안든다.

    사이즈가 크다/작다너무 딱딱하다보관방법 미숙지로 인한 상품 품질저하 등의 경우는
    고객의 주관적인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발생되는 반품교환 등은 어려울 수 있으니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신선식품 반품기간 및 반품 비용에 대한 안내
  • 생물 상품의 하자가 있을 경우

    1. 상품수령 후 1시간 이내에 사진 첨부하시어생산자/판매자와 협의합니다.
    2. 상품수령 후 평일 기준 1일이내 반품가능하며반품 배송비는 생산자/판매자가 부담합니다.

    ※ 하자 상품의 기준
    배송 중 박스훼손 또는 지연배송상품이 상하거나 악취가 날 경우오배송 된 경우만 가능합니다.

    배송 중 박스 훼손일 경우
    1. 생산자/판매자와 통화합니다.
    2. 택배사 대표번호로 사고 경위를 말씀드립니다.
    3. 생산자/판매자와 택배사와 협의 후 보상처리합니다 (처리기간 : 1~5일 소요) 

    지연 배송일 경우 생물 상품 특성상 익일배송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니원하시는 날짜가 지나 수령하셨을 경우
    1. 생산자/판매자와 통화합니다.(발송일 체크와 반품가능여부 확인을 위해)
    2. 수령즉시 집배원님께 지연배송으로 판매자와 협의하였다고 말한 후 반품처리합니다.
    3. 택배사에서 전화가 오면 사고경위를 말씀드립니다.
    4. 생산자/판매자와 협의 후 금액환불 또는 상품 재발송을 협의합니다.(처리기간 : 1~5일 소요)

    상품이 상했거나 악취가 날 경우
    1. 생산자/판매자에게 전화합니다.
    2. 문제가 있는 상품의 근접사진 3장을 첨부한다. (상품의 크기가 작은 개체의 상품일 경우 일부 멍이 있을 수 있습니다이 경우는 환불대상이 아닙니다)
    3. 생산자/판매자와 협의 후 일부 또는 전액을 환불 합니다. 

    상품수량이 부족할 경우
    1. 상품유실 갯수가 전체 갯수의 10% 이상일 경우 유실된 상품의 갯수에 따라 상품가 일부를 환불해드립니다.

    2. 상품유실 갯수가 전체 갯수의 50% 이상일 경우 구매액의 50%를 환불합니다.
    3. 상품유실 갯수가 전체 갯수의 60% 이상일 경우 구매액의 전액을 환불한다. (처리기간 : 1~5일 소요) 

    상품의 오 배송된 경우
    1. 생산자/판매자에게 전화합니다.
    2. 포장박스에 써있는 글씨 사진운송장번호 사진을 첨부합니다.
    3. 생산자/판매자와 협의 후 상품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금액환불 또는 상품을 재발송을 협의합니다.(처리기간 : 1~5일 소요)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다음의 경우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단순 변심일 경우 : 상품특성상 만족도가 떨어진다는 이유로 반품 또는 환불요청은 불가합니다.
    ( : 맛이없다너무달다시다쓰다향이 없다색깔이 이상하다 등의 주관적인 표현은 생물특성상 반품불가)
    2. 구매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인하여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상품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포장들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3.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현저하게 감소한 경우
    ( : 화장품식품사용한 가전제품으로 재판매가 불가능한 경우)
    4. 배송된 상품의 박스를 개봉하여 하자 없음을 확인 후 먹었을 경우
    5.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 일부를 드시거나 조리하였을 경우영하 20도 이하의 냉동보관이 아닌 냉장 보관하여 상품의 가치가 떨어진 경우 재판매가 불가능하므로 반품불가)
    6.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7. 상품의 문제가 있을 시수령 1일 안에 생산자/판매자에게 연락 후 보상처리 진행되며원래 배송한 상태와 동일한 상태여야 보상처리 되십니다.

    8. 고객주문 확인 후 상품 제작에 들어가는 주문 제작 상품 등

    농산물 특성상 시간이 경과하면 상품이 변질될 수 있으며아무리 냉장보관을 하시더라도 전문 시설 보관이 아니므로 변질될 수 있습니다2일이 경과 후 문제가 있다고 하신다면생물 특성상 문제의 원인을 상품 자체로 판단할 수 없어 보관상 문제나 단순변심으로 간주하여 보상처리가 불가합니다. 

  • 상품주문을 취소 하였으나 상품이 도착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되나요?
  • 고객님께서 취소 처리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상품이 도착하였다면 우선 상품 발송일과고객님의 취소신청일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취소신청은 판매자가 아직 상품을 보내지 않은 단계배송상태가 주문접수배송준비일때 가능합니다따라서 취소신청을 하셨으나 상품이 도착했다면 이는 판매자가 고객님의 취소신청이전에 해당 상품을 보낸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이런 경우는 판매자가 해당 상품의 취소신청을 확인하지 않고 보낸 경우가 해당이 됨으로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그러나 취소신청을 하셨다면 이는 취소신청을 하신게 아니라 반품신청을 하신 것입니다따라서 이는 반품신청에 해당이 되오며 고객님의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신청이라면 그 책임은 고객님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취소신청은 판매자가 해당 상품을 발송하기 이전에만 가능하오며 이는 어떠한 경우라도 판매자가 취소신청을 받아 주셔야 함이 원칙이오니 고객님께서 이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상품평가시 지급되는 적립금은 무엇인가요?
  • 구매고객님께서 상품을 받으신 후 구매확정을 하시면 해당 상품에 대해 상품평가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상품평가를 하시면 해당 상품구매가에 비례하여 적립금이 지급됩니다.
    이때 지급되는 적립금은 적립금이 지급되는 상품과는 무관하게 추가되어 지급되는 것임을 알립니다.

      

  • 적립금은 언제 적립되나요?
  • 적립금은 고객님께서 상품을 주문하시고 해당 상품에 대하여 구매확정이 되었을 시에 적립됩니다.

    구매확정의 경우란 주문/배송조회구매확정에서 확인하기 버튼을 눌렀거나 시일이 지나 구매확정으로 변경이 되었을 때를 말합니다.

    모든 상품이 적립금을 지급하지는 않으며 적립금 지급 상품 구매시만 가능합니다.